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약 한 달 쯤 됐을까? 팟캐스트를 출범시키기 위해 작업을 해왔다. 그리고 어제 '팟빵 스튜디오'에서 리허설을 가졌다. 이제 샘플 한 번 들어보고 다듬어서 다시 녹음하고 팟캐스트를 본격 시작하려고 한다. 


아직은 이런 저런 상황 상 2주일에 한 번 발행이 되겠지만 호응도가 높고 생산성이 높다면 좀 더 자주 해볼 수도 있을 것 같다. 


이 팟캐스트는 '세상은 넓고 먹을 것은 많다'라는 모토 아래 일상생활에서부터 본격적으로 하는 여행에 '음식'을 접목시키는 것으로 주제는 '음식여행'이다. 


어떻게하면 이 음식여행을 잘해볼 수 있을까... 를 제시하는 것으로 단순한 맛집 소개라기 보다는 음식 세계의 다양한 취향을 소개하는 팟캐스트라고 보면 될 듯 싶다. 


'세계와 취향'에 대해서는 첫 방에 설명이 되어질 예정. 





팟빵 스튜디오



팟빵 스튜디오에는 처음 가봤다. 가산디지털역 바로 앞에 있는 데, 위와 같은 스튜디오가 여러 개 있다. 4인실은 1시간에 5,000원(평일 기준)이며 예약제이다. 


음료를 마시는 것은 가능하나 음식물은 안된다. 나는 잘 몰라서 쿠키를 사갔는데 밖에 있는 냉장고에 넣어두시라해서 그렇게 했다. 





팟빵 스튜디오 : http://www.podbbang.com/station/studio






스튜디오에는 위 사진의 기계가 한 대씩 있는데, 이름도 모르고 구체적으로 어떤 어떤 기능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설프게 바라봤을 땐 마이크를 컨트롤하고 마이크로부터 들어오는 소리를 녹음하는 듯 하다. 


SD카드에 바로 녹음이 되고 마이크 수대로 각각 화일이 만들어졌다. 나중에 얘들을 합쳐야한단다. 배워야할 게 또 늘어난다. 당분간은 함께 하는 명스페이스의 이명진 대표님께 맡겨야할 듯. 



아래는 팟빵 스튜디오 이용시 지켜야 할 사항






팟캐스트에 대한 짧은 생각





사실 팟캐스트를 듣기 시작한 것도 오래되진 않았다. 약 1년 전쯤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이 첫 번째 주자였다. 이것도 처음에는 유튜브를 통해서 봤는데 돌아다니며 보기엔 좀 그런거다. 혹시나하고 팟캐스트를 찾아봤는데 있었다. 그래서 거의 매일 들었던 것 같다. 옛날 것까지 말이다. 


그러다 '벙커1' 팟캐스트를 추천받았다. 거기에 강신주 박사의 다상담? 그게 올라온다고. 그래서 그것도 들어봤다. 그리고 팟캐스트의 세계가 궁금해져서 검색을 하기 시작했는데 그렇게 건진 팟캐스트가 2개다. 하나는 종료되었지만 하나는 계속 방송 중이다. 


하나는 국민TV에서 만든 '최동석 유정식의 경영토크'. 이것도 상당히 재미있었다. 지금은 끝났지만 지난 방송은 들을 수 있다. 그리고 EBS의 '고전읽기'. 학생 때 읽으라던 고전소설을 죽어라 피해가면서 안 읽었는데 이걸 통해서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다. 배우, 연극배우 등이 나와서 함께 읽어준다. 


그 외에도 이러저러한 팟캐스트를 들어오고 있다. 돌아다닐 땐 거의 팟캐스트를 듣고 있다고 보면 된다. 





그러다 내가 하게되었다. 


대충 어떻게 구성해야하는지 감은 잡았다. 잡담이 너무 많으면 안되고 전달하려는 핵심이 명확해야 했다. 지식도 상당해야하는데... 이건 솔직히 말할 것이다. 지금 계속 공부하는 중이라고. 그래도 지난 몇 년간 음식 관련 책도 읽어봤고 이것저것 많이 먹어본 게 도움이 되고 있다. 


팟캐스트를 하면 방송을 하기 위해서라도 더 열심히 책을 읽고 연구하고 공부하고 고민할 것 같다. 이게 좋은 거 같다. 팬까지 생기면 더욱 좋겠지만. ^^


명스페이스의 이명진 대표님이 전체적인 디렉팅을 해주시고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열심히 배워서 독립해야지. 냐하하하~ 함께 하는 팟캐스트(제목 Food sisters)를 단독으로 해버리겠다는 말이 아니고 다른 분들과도 더 다양한 주제로 팟캐스트를 시도해볼 수도 있겠다는 말이다. 쿄쿄쿄. 


Food sisters는 함께 오래했으면 좋겠고 Food brothers, 그리고 둘을 합친 Food family까지 함께 했으면 좋겠다. 벙개도 치고~ 


조금 활성화되면 다양한 음식세계에서 몸담고 계신 이른바 'Foodist'들을 게스트로 모셔 음식세계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어볼 생각이다. 




간다. Food sisters!!

첫 방 올리면 여기저기 막 알려야지~~ (냐하하~)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