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내 친구 그룹, 일곱여자들은 각자의 생일 때마다 모여서 파티(?)를 연다. 진행방식은 이렇다. 만약 내 생일이 곧 돌아온다면 내 생일 전에 생일이었던 친구가 내 생일파티를 주최한다. 


문제는 사람이 여럿이다보니 날짜잡는데 수많은 문자와 통화를 해야 겨우 하루를 잡을 수 있었다. 그러다 구글문서의 양식으로 설문조사를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먼저 구글문서의 양식으로 설문조사항목을 만들었다. 






질문 제목을 적고, 질문 유형을 선택해 항목을 만들 수 있다. '객관식 질문'은 문항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고 '확인란'은 중복으로 선택할 수가 있다. 그리고 '필수 질문'을 체크하면 꼭 답해야하는 항목이 된다. 그래서 나는 '확인란'을 이용해 날짜를 몇 개 넣고 가능한 날짜를 체크하라고 만들었다. 장소도 똑같은 형식으로 만들었다. 





이렇게 만들어두고 짧은 URL주소를 만들어 카톡에 그룹으로 채팅하기를 통해 URL를 보냈다. 구글문서의 경우 모바일에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나오기 때문에 구글문서를 모르는 내 친구들도 간단하게 설문조사에 응할 수가 있었다. 





바로가기 : http://goo.gl 



카톡으로 생성된 짧은 URL을 보내면 친구들은 그 링크를 클릭하게 된다. 그러면 모바일에서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된다. 





이렇게 친구들이 투표를 하면 나는 실시간으로 그들이 투표한 결과를 볼 수 있고 날짜와 장소를 취합해 하루를 잡을 수 있게 된다. 





위 화면이 웹 상에서 취합된 설문조사 결과이다. '타임스탬프'는 친구들이 설문조사에 응한 시간이다. 내 경우 모든 항목을 '필수'로 넣었기 때문에 모두 다 답을 해야 설문이 완료된다. 


물론,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취합해 본 결과 한 명만 동의를 하면 통과가 되는 날짜가 나왔다. '4월 2일 화요일 낮'. 그리하여 그 한 명과 협의하여 최종날짜를 정할 수 있었다. 장소는 '한식집'으로 하려고 한다. 


덕분에 그 전과는 달리 간단하게 날짜와 장소를 정할 수 있었다. 별 거 아니긴 하지만 의외로 편리했던, 구글문서 활용기~ 





먹는언니의 탐구생활  http://foodsister.net
먹는언니 컴퍼니 http://foodsistercompany.com
먹는언니 브랜딩 http://unnibranding.com
먹는언니 페이스북 http://facebook.com/foodsister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