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책 <SNS 시대 지역신문으로 살아남기> 두 번째 이야기. 지역스토리텔링의 핵심은 지역사람이었다. 여러가지 실험을 해본 경남도민일보의 결론은 '지역신문에서만 볼 수 있는 킬러콘텐츠는 역시 사람이다'라는 것이었다. 




SNS시대 지역신문 기자로 살아남기

저자
김주완 지음
출판사
산지니 | 2012-12-14 출간
카테고리
정치/사회
책소개
『SNS시대 지역신문 기자로 살아남기』는 뉴미디어 시대에 외면당...
가격비교



책에는 크게 호응을 받았던 기사를 게재하고 있는데 읽다보니 나 역시도 빠져들어 계속해서 읽고 있었다. 일이 밀려있어서 끊어야하는데 끊지 못하고 읽다가 억지로 떼어놓았다. 내가 모르는 사람 이야기도 재미있어하는데 지역에서 잘 아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얼마나 더 재미있을까?


생각해보니 내가 즐겨보는 다큐도 대부분이 사람이야기다. 문제는 과거의 사람이냐, 현재의 사람이냐는 것일 뿐. 역사도 사람 이야기이니까. 


 



예비창업자들이나 스타트업은 어떤 컨텐츠를 원할까? 나는 이게 궁금하다. 이걸 이 책을 벤치마킹해서 만들어봐야한다. '성공'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를 것이다. 돈을 많이 버는 게 성공이라고 할 수도 있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으면 그게 성공이지~ 라고 정의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게 좋을 수도 있다. 어쨌든 저마다의 성공으로 가는 경험을 해왔고 앞으로도 해나갈 사람들의 이야기? 과연 궁금해할까? 


2월에는 탈고를 해야해서 시간이 정말로 모자라다. ( 관련 글 : 2013/01/30 - 먹는언니가 두 번째 책을 계약했습니다~ ) 그래서 1/2정도 읽었다. 예전같았으면 하루만에 다 읽을 수도 있는 책이다. 그만큼 쉽고 재미있다. 적어도 나에겐 말이다. 근데 요즘은 쪼개서 읽고 있기 때문에 생각도 역시 그만큼 단절이 되고 있다. 그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일단은 여기까지. 생각의 숨을 고르자. 후하후하~ ^^


♨ 오늘의 독서활동 






먹는언니의 탐구생활  http://foodsister.net

먹는언니 컴퍼니 http://foodsistercompany.com

먹는언니 브랜딩 http://unnibranding.com

먹는언니 페이스북 http://facebook.com/foodsister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