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어제는 책은 읽었으나 독서일기를 쓰지 못했다. 이제 변명은 하지 않겠다. 흑흑. 그리고 편하게 독서일기를 쓰겠다. 다만 매일 읽기를 목표로! 하하하핫. 


오늘은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책을 들고 나섰다. 제목은 'SNS 시대 지역신문으로 살아남기'. 경남도민일보의 김주완 편집국장님이 쓰신 책이다. 지역스토리텔링을 어떻게 실행해나가고 있는지 궁금했다. 기업스토리텔링을 하고자 하는 나에겐 정말 궁금한 주제!





지금 1/3쯤 읽었는데 정말 쉽게 글을 쓰셨기 때문에 편안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나도 이처럼 글을 잘 써야하는데 싶다. 


사실 지역신문과 스타트업 컨텐츠를 만들려는 사람의 입장은 비슷할 수 있다. 신문엔 스타트업의 이야기들이 주로 나오지 않는다. 그렇다면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나는 앞으로 작은회사의 스토리텔링을 좀 더 적극적으로 하고 싶기 때문에 이 책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싶었다. 




SNS시대 지역신문 기자로 살아남기

저자
김주완 지음
출판사
산지니 | 2012-12-14 출간
카테고리
정치/사회
책소개
『SNS시대 지역신문 기자로 살아남기』는 뉴미디어 시대에 외면당...
가격비교



외국의 사례가 나오는 것까지 읽다가 말았는데 어쩌면 같은 맥락에서 스타트업 미디어를 꾸려나가야할런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더욱 이 책을 빨리 읽고싶어진다. 다행히도(?) 내일부터는 외근이 많아질 예정이므로 이동 중에 열심히 읽어야겠다. 


그리고 또 하나, 책을 붙잡으면 가급적 빨리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미적미적대다보니 감이 떨어지고, 감이 떨어지다보니 읽기가 싫어지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거참 곤란한 상황이다. 


자, 이 책도 가급적 빨리 읽어나갈 생각이다. 그리고 다시 한번 거하게(?) 후기를 써보려한다. 


♨ 오늘의 독서활동






먹는언니의 탐구생활  http://foodsister.net

먹는언니 컴퍼니 http://foodsistercompany.com

먹는언니 브랜딩 http://unnibranding.com

먹는언니 페이스북 http://facebook.com/foodsister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