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워드프레스에 관심은 많았지만 얼마 전까지만해도 워드프레스에 대한 책도 별로 없었고 한글화도 별로 되지 않아서 넘기 어려운 장벽 뒤에 워드프레스이기만 했었죠.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덕분에 요즘은 책도 여러 권 나왔고 한글화도 많이 진행된 거 같습니다. 물론 엄청난 플러그인들을 다 번역하는 건 무리겠지만요. 





얼마 전 체험단 소식이 있어서 냅다 신청해서 당첨된 책,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만들기>입니다. 안 그래도 한 권 사야겠다 싶었는데 잘 된거죠. 하하핫. 역시 워드프레스의 꽃인 플러그인에 대해 많은 부분이 할애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손쉽게 멀티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겐 큰 매력입니다. 전 아무래도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이다보니 상당히 관심이 많이 갑니다. 앞으로 제가 출판할 책 별로 미니 웹사이트로 만들어보려고 하거든요.  


본격적으로 만들 때 좀 더 자세히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Do it: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만들기

저자
이태원 지음
출판사
이지스퍼블리싱 | 2012-10-15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친절한 설명과 다양한 플러그인이 담긴 초보자를 위한 워드프레스 ...
가격비교



책은 전반적으로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관심가는 플러그인도 소개했구요. 특히나 SNS과의 연동은 요즘 필수잖아요. 그 부분도 기본적인 것들을 다 설명이 되어 있네요. 


워드프레스는 자신이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확확 달라질 것 같습니다. 쇼핑몰 기능도 외국버전으로는 있다고 합니다. 결제부분에서 한국서비스들과 연동이 안되서 그렇지 기능은 가져다 쓸 수 있는 듯 하네요. 블로그, 홈페이지, 쇼핑몰 등의 기능을 한방에, 그것도 멀티로 다 쓸 수 있다고 생각하니 빨리 만들고 싶어집니다. 


저의 2013년은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대됩니다. 워드프레스도 그 역할을 해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자아자!



먹는언니와 토크를~


http://twitter.com/foodsister 

http://facebook.com/foodsister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