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라는 책입니다. 그만큼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한국으로 치자면 1인창조기업에 관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책이었으며 지식서비스에 대한 여러가지 팁도 있기 때문에 아이디어도 많이 얻었습니다. 그런데 역시 해외사례이기 때문에 한국의 사정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놀랐던 것은 현재 제가 집필 중인 책과 그 방향성이 아주 유사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무래도 1인창조기업에 대한 사람들의 방향성은 비슷한 모양입니다. 그래도 전 한국의 사정에 맞춘 내용들이니까 좀 더 독자들에게 편안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주장(?)들이 늘어난다는 건 제 입장에서도 반가운 일입니다.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저자
크리스 길아보 지음
출판사
명진출판사 | 2012-11-02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장기 불황에 고통받는 전 세계인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준 책! ...
가격비교



아무래도 아직은 한국시장에서 지식컨텐츠나 경험 등을 판매하기엔 부족합니다. 슬슬 붐이 일어나고는 있는데 컨텐츠 소비에 있어선 아직 많이 부족하죠. 책 판매량이나 동영상, 음악 컨텐츠 등을 봐도 그렇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씩 개선되어지고 있는 모양새이긴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지요. 





컨텐츠 업체는 컨텐츠로 승부를 해야하는데 그게 안되니까 다른 걸로 돈을 벌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특히 1인기업은 컨텐츠보단 수익모델에 더 신경을 쓰게되고 결과적으로 컨텐츠의 질은 점점 나빠져서 악순환으로 진입합니다.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곳이라면 조금 다를 수도 있겠지만 그렇다해도 사정은 비슷할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컨텐츠에 집중해도 수익이 나는 기업으로 만들어야겠죠. 현명하게.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 ^^ 물론 이 책을 통해서 아이디어도 얻었습니다. 


1인기업을 창업하시려는 분들이나 이미 1인기업이신 분들에겐 아이디어를 줄 수 있는 책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먹는언니와 토크를~

http://twitter.com/foodsister 

http://facebook.com/foodsister

댓글
댓글쓰기 폼